아마존 바이박스(Buy Box) 의 정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마존에 소비자가 상품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접하게 됩니다. 

아직도 일부 구매자는 아래 화살표의 'Add to Cart'를 눌러서 진행하면, 

아마존에서 구매하는 것이라고 단순하게 생각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실 우리는 잘 알다시피, 아마존에는 두부류의 셀러가 존재합니다.  

첫번째는 '아마존'이고요, 두번째는 아마존에 입점한

개인 또는 법인 셀러들이죠.


구매자가 위와 같은 상품페이지에 랜딩하면, 아마존은 한명의 셀러를 선택하여, 왼쪽 화살표 상자인

Buy Box에 올려줍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내가 올린 상품이 'Buy Box'에 잘 올라갈 수 있을 까?

라는 주제로 구글링을 통해 조사해볼려고 합니다. 


우선, 대략 검색해보니, 2014년 기준 아마존 매출은 $75 Billion (약830조원)인데 

$60 Billion이 Buy Box를 통해 판매되고, 그 중에 절반을

일반 셀러(써드파티 개인 및 법인)가 판매했다고 하네요. 


저의 경우 가격도 높고 국내에서 보낸다고 메모한 아이템이 팔리는 경우는

아마존이 가끔 바이박스에 올려 줬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도박판의 영미식 사고인 'Beginner's Luck' (초짜의 운이 좋음)이

바이박스 로직에 포함되어 있지 않을 까 추정해 봅니다.   

그래야 한개라도 팔려봐야 아마존을 떠나지 않을 테니까요.  (아닐까요?)



초보셀러든 지속적으로 판매되는 아이템을 운영중인 셀러이든, 

'Buy Box에 어떻게 하면 더 잘 노출 시킬 수 있는가?'

라는 공통적인 아마존 셀러들의 관심사에 대해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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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샤르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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