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에 새로운 제품을 리스팅하기 위해서는 UPC EAN 바코드가 필요합니다. 


상공회의소 통해서 정식으로 업체등록하고 한국 바코드를 부여받아 진행하는 것이 향후 발생가능한 문제점이 없는 정석입니다. 그러나 이제 창업하여 시작하는 글로벌셀러이거나, 특정 제품 몇개만 판매하고자하는 셀러의 경우에는 비용절감을 위해 소량의 바코드를 인터넷으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아마존이 바코드를 면제해주는 경우도 있으니, 해당되는 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공예 상품이어서 제조자가 바코드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이거나 도매용 상품, 차량용 부품, 번들 상품 인 경우가 바코드 면제(GTIN Exemption)  해당 사유입니다.   이중 하나에 속한다면 아래 아마존코리아 링크에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존 바코드 면제 프로그램 안내 바로가기



바코드를 구매하는 방법은 이베이나 독립사이트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대량으로 필요한 경우 이베이가 저렴할 수도 있지만, 유효하지 않은 바코드가 섞여 있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마존에 입력하기 전에 구매한 바코드가 각각 유효한 가 확인해야 아마존 등 해외 이커머스 쇼핑몰에 리스팅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바코드 확인은 전세계 바코드 연합회라고 할 수 있는 www.GS1.org 에서 Check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미국 아마존 셀러들이 이용하는 바코드 구매사이트는


https://www.cheap-upc-barcode.com


https://www.easyupc.com






본 블로거는 상기 사이트와 무관합니다. 







Posted by 샤르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