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 돌 모래에 관한 꿈



흙은 땅을 이루는 기본 구성물질이며 꿈에서도 ‘기본, 기반, 기저’를 상징합니다.  정신적인 재료, 학문적인 자료, 사업의 기반이 되는 자금, 사업 토대 등을 의미합니다. 





> 몸이 저절로 땅 속으로 빠져 들어간 꿈 : 토지를 많이 소유하게 되거나 어떤 단체에서 세력권을 쥐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자기 주번에서 흙먼지가 일어난 꿈 : 사회적으로 불안하고 유행병이 번질 수도 있습니다.


> 누런 흙탕물이 흐르는 것을 본 꿈 : 진리가 담긴 서적을 읽거나 특수한 사업체와 관련을 맺는다.


> 흙벽돌을 많이 만들거나  쌓아 놓은 꿈 : 많은 지식을 얻거나 사업 자금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 진흙이나 수렁에  빠진 꿈 : 추진하는 일에 어려움을 암시하는 꿈일 수 있습니다. 


> 논밭의  흙이 검게 보인 꿈 : 사업상  자기에게  유리한  조건을 확보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남이 파 놓은 함정에 빠진 꿈 : 하늘 일마다 제대로 풀리지 않고 병이 올 수도 있는 꿈입니다.


> 몸이나 옷에 흙이 묻은 꿈 : 질병에 걸리거나 다른 사람 때 문에 자신이 누명을 쓰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흙으로 전원을 돋우는 꿈 : 하는 일이  점차 기반을  튼튼히 잡아 날로 번창될 수 있는 꿈입니다.


> 배뇨 구덩이를  판 꿈 : 사업상  거래처를  확보하고  학자는 창작물의 기초를  마련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길에 파놓은 함정을 뛰어넘거나 차를 탄 채  뛰어넘은 꿈 : 어렵고 힘든 여건을 잘 극복해 나간다.


> 붉은 흙산이  갑자기 생긴 것을 본 꿈 : 사회적으로나  국가 방위상 불안한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 함정을  파고 위장한  꿈 : 어떤 단체에서  계교를 부려 사람을 구하거나 신분을 몰락시킨다.


> 흙을 파서 금은 보화나 고고학적 유물을 얻어 가진 꿈 : 어떤 기관에서 연구나 사업 성과를 얻고 권리나 횡재가 생기게 된다.


> 흙을 빚어 여러  가지  형태를 만든 꿈 : 어려운 고비를 극복하고 창작물이나 사업 성과를 얻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흙을 파서 집으로 가져온  꿈 : 뜻밖의 사업자금이  여러 곳 에서 생기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흙을 파서 물건을 얻은 꿈 : 단체에서  그 물건이 상징하는 어떤 이득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 로프를  잡고 바위  위로  오르는 꿈 : 협조자의  힘을  얻어서 소원을 달성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상대방에게 돌로 얻어맞는  꿈 : 찬반 양단 간에  논평이나 시비가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 큰 바위을 부수어  자갈을 만든 꿈 : 학문 등을 세분하거나 분할 작업 등이 있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동굴의 꿈 : 기관이나 학교 연구소 등과 관련있는 꿈을 상징합니다.


> 반석 위에 앉거나 서 있는 꿈 : 기업, 회사, 관청 등에서 우두머리가 되거나 사업이 지속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예쁜 조약돌을  강변에서 주어온 꿈(태몽)은 : 태아가 장차 커서 학자나 관리인이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산 위에 자갈이  깔려 있고 그 위에 비가 촉촉하게 내린 꿈: 논문이나 학설이 세상에 공개되고 좋은 평가를 얻는다.


> 돌로 울타리를  쌓아올린 꿈 : 협조 세력이나 기관의 협조를 얻어 신분이나 사업이 굳건해진다.


> 주먹으로 바위를 쳐서 산산조각이  나게 한 꿈 : 주장, 권력 등에 의해서 단체를  화해시키거나  권리, 업적, 사업 등이 새로워 진다.


> 돌기둥의 꿈 : 국가나 사회단체의 기둥이 될 인물의 상징이고 또한 어떤 기관의 부서를 상징할 수도 있다.


> 채찍으로 바윗돌을 무너뜨린  독일의  재상 비스마르크의 꿈: 어떤 정책을 써서  정치적인 해결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예시한 것이었습니다.


> 바위가 터져서 폭포를 이루듯 쏟아진 꿈: 철학이나 종교 기타의 진리적인 교화를 크게 베풀거나 재물을 얻는다.


> 암벽을 기어오르다가  무척 고통스럽게 느껴졌던 꿈 : 어떤 일을 성사시키기가 어렵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다.


> 석탑을  물끄러미  쳐다보고 있었던  꿈 : 역사, 서적, 업적 등을 연구하고 관청에 소청할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 모래 무더기나 모래 언덕을 쌓아올린 꿈: 학업을 닦거나 연구의 성과를 축적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강가 또는 바다가 해변의 모래사장에서  물건을  캐낸 꿈  : 어떤 사업기반에서 여러 방면으로 자원을 얻거나 권리가 주어진다.


> 모래산  중간이  허물어지고 폭포  같은  물이  터져  흐른 꿈 : 어떤 입학시험이나 고시시험에 합격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모래밭에 씨앗을 뿌린 꿈: 자기  분수에 맞지 않은  사업으로 시작하여 향상 마음이 불안하다.


> 사막 중간에서 강을 찾아 헤맨 꿈: 운세가 절망적이거나 어느 직장에서 욕구불만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 모래사장에 발자국을 남긴 꿈 : 행적 이력 따위를  어떤 기관에 남기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강변에서 큰 것, 작은 것 구별 없이 예쁜 조약돌을 계속  주워서 치마에  담은 꿈 : 예쁘고 귀여운 딸을 낳게 될 수 있는 꿈(태몽)입니다.


> 돌로 쌓은 우물을 본 꿈 : 주로 교회, 학교, 주식회사 등의 상징이다


> 상대방을 돌로 때린 꿈 : 바른 말이나 평가 등에  의해서 자 기 주장을 관철시킬 수 있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축대가  무너져  버린 꿈 : 지금까지의  협조 세력, 조직, 공적의  예방책이 무너져  버립니다. 그러나 일거에 무너지면 사업의 경신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지팡이나 주먹으로 바위를  쳐서 물을 얻어  마실  수 있었던 꿈 : 좋은 아이디어로 세상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많은 재물을  얻는 꿈입니다. 


> 돌로쳐서 짐승을  죽인 꿈 : 여러 방면으로 권력을  행사하여 처음의 목적을 달성시킨다.


> 돌덩이가 변해 큰 바위가 된 꿈 : 작은 사업이 점차 확대되어 큰 사업으로 번창될 수 있는 꿈입니다


> 동굴에 들어가거나 들여다본  꿈 : 새로운  발상, 시험 합격 등이  이루어진다.


>  길가에 자갈을  깔아 놓은 꿈 : 어떤 교리를 탐구하거나 일의 방도를 여러 사람에게 제시할 수 있다.


> 호수에 돌을 던져서 파문이 일어나게  한 꿈 : 완전한  사상 이나 방도에  의해서  한 기관이나 집단을 동요시킬 수 있다.


> 돌옷에 꽃이 핀 꿈 : 하고  있는 사업이 점차  활발하게 움직여 번창해 나간다.

Posted by 샤르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