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눈, 비, 천둥, 번개, 해, 달, 별, 무지개, 안개, 구름, 바람 등 천체에 관한 꿈




[미리 읽는 꿈 사례, 역사적 또는 전해내려오는 이야기에서의 해, 태양]


* 삼국지에서 조조는 붉은 해가 강 위로 쏜살같이 굴러와 

자기 진으로 오는 꿈을 꾸고, 손권의 군사가 쳐들어 오고 있음을 예지했다. 

* 삼국지에서 3개의 붉은 해가 하늘에 떠 있는 꿈을 꾼 조조는 

천하가 셋으로 나누어 지게될 것을 예지 했다.

*김류의 부인이 황룡이 하늘로 날아오르고 남편 김류가 그 꼬리를 잡고 올라가는 꿈을 꾼후, 

인조반정이 성공하고 권세가도를 예지했다.(홍대용이 중국의 육비에게 보낸 편지내용에서)

* 하늘의 해와 달, 그리고 11 개의 별이 자기에게 절하는 것을 본 요셉은 

조야나 11개 지파가 지기에게 경배할 것을 예지했다. 





1) 하늘에 관한 꿈



>  자기가  하늘로 올라가는  꿈 :

 성공, 출세하거나  깨달음을 얻게 됩니다.


> 하늘의 문이 열렸다가 닫힌 것을 본 꿈 :

 연구하던 일의 결과를 얻거나 승진을 하게 됩니다.


> 뇌성과 함께 나타난 무지개를 본 꿈 :   

은근히 걱정하고  있던 국가적인 사건이 현실로 나타나게 됩니다.


> 청정한 하늘을 바라보는 꿈 : 

근심 걱정이 사라지고, 원하던 일이 이루어집니다.


> 밤하늘의 달빛을 치마폭에 담은 꿈 : 

 딸일 확률이 높은 태몽입니다.


> 하늘이 무너지거나 두 갈래로 갈라져 깜짝  놀랐던 꿈 :

인연을 맺고 있었던 사람과 헤어지거나 주위에서 좋지 않은 변화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  검은 구름이 온  하늘을 뒤덮는 꿈 : 

불길하고 불안한 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  하늘과 땅이 맞붙는 꿈 : 

모든 일이 원했던 대로 이루어 질 수 있는 좋은 꿈입니다.


> 하늘에서 천사가 자기를 부르는 꿈 : 

기다리던 사람이 나타납니다.


> 하늘에 노을이 짝 깔려 있는 꿈 : 

하는 일이 순조롭고 의욕적으로 생활하게 됩니다.



>  하늘이 붉어지는 꿈 :

걱정스러운 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 어두운 공간으로부터 하늘이 크게 열려지는 꿈 : 

다른 사람과 분쟁이 일어나게 되지만 그 결과는 곧 좋게 됩니다..


> 하늘의 문을 통해서  하늘로 들어간 꿈 : 

생애 최고의 목적 이 달성되며 명예로운 자리에 추대됩니다..


> 하늘에서 사람들의 음성이 들렀던 꿈 : 

자신과 관련된 여러 가지 일이 우후주순 격으로 일어나게 됩니다..


> 용이 승천한 뒤 용이 있었던 자리에 교회나 절, 사당이 생긴 꿈 : 

사회 사업을 할 일이 생기고 그 일을 기꺼이 받아들이게 됩니다..


> 어떤 물체가 허공에서 완전히 분해되어 버린 것을 본 꿈 : 

형제처럼 지내던 사람이 위험에 처하거나 또는 행방 불명되거나 하던 사업이 큰 타격을 입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늘 나는 

공중을 날면, 자유·승진·전시·전망 등의 일이 이루어집니다

 위를 낮게 엎드려 날면, 위기에 대한 불안·공포 등이 한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바위가 공중을 떠다니는 것을 보면, 사회적인 어떤 기관의 운영 상태가 불안정하거나 사업체 또는 학문적 업적이 사회적으로 두드러져 공개될 수 있습니다. 

·기차 등이 날면, 단체·조직·기관 등이 사회적으로 부각되거나 공개됩니다. 

찬란한 건물이 공중에  있으면, 자기의 업적이나 조직체 등이 세상에 공개됩니다. 

어린이들이 나는 꿈을 자주 꾸면, 급격히 키가 크거나, 성적이 우수해지거나 동급생을 뛰어 넘는 암시이거나 장래에 출세할 꿈입니다. 애인과 같이 공중을 산책하거나 새처럼 날면꿈속의 애인이 실제 인물이거나 어떤 사람과 동일시이면 애정이나 혼담이 성사되고 일을 상징할 때는  일이 이루어진다.


> 하늘을 날아가는 새나 짐승, 비행기  물건 등을 보는 꿈 : 

사업이 호전되고,선수는 승승장구할 꿈입니다. 어떤 일이 국가나 사회기관에서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 자기가 구름을 타고 다니는 꿈 : 

높은 관직에 오르거나 단 체를 이끌어가는 

지도자가 됩니다.


> 자기가 하늘로 날아올라가  물건을 가져오는  꿈 : 

입신출세 하여 높은  관직에 오를  꿈입니다.



> 자기가 우물 속에 들어가서 하늘을 내다보는 꿈

 : 가정이 빈궁해질 수도 있는 꿈입니다.




2) 눈과 비·천둥·번개의 꿈



> 눈과 비가 함께 섞여서 내리는 꿈 : 다른 사람과의 심한 경

쟁 등으로 일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산과 들이 온통 하얀 눈으로 뒤덮여 있는 꿈 : 자기의 힘이

세상을 덮게 됩니다..


> 음산하게 눈이 내리고 사방이 어두워지는 꿈 : 좋지 않은 일이 일어 날수 있습니다..


>  함박눈을 맞으며 한없이 걸었던  꿈 : 국가의 지원을 받게

되며 법을 지켜야 할 일과 직면하게 됩니다.


> 폭설이  쏟아져 수많은 건물이 내려  않는 것을 목격한 꿈 : 자기가 하고 있는 개인적인 일을 국가가 협조해서 크게 번창하게 됩니다..


> 목욕을 하는데 수온이 급격히 내려가서 몸이 꽁꽁 얼어  버린 꿈 : 하는 일마다 승승장구해서 만족감을 맛보게 됩니다..


> 얼음을 깨고  그 물 속에서 목욕을 하는데 물이 따뜻했던 꿈

: 헤어나기 어려웠던 일이 슬슬 풀려서 고민이 사라지게 됩니다..


> 비가 충분히 내리는 꿈 : 정신적인 안정감이 찾아들며 물질 적으로도 흡족하게 됩니다..


> 우박이  눈처럼 쌓인 것을 본 꿈 : 물질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큰 만족감을 얻을 일과 직면하게 됩니다..


> 눈 위에서 썰매나  스키를 탄 꿈 : 사업가는 사업이 급속도

로 성장하게 되고 취직 시험 등에 좋은 소식을 듣게 됩니다..


> 비가 와서 말랐던 논에  물이 가득 고인 꿈 : 재물이 생기거

나 막강한 세력을 얻게 됩니다..


>  살얼음이  얼어 있는  것을  본 꿈 : 오랜 세월이 지난 후에

결과를 보게 될 일을 하게 됩니다..


> 집  안 가득 눈이 쌓인 꿈 : 집 안에 근심이 생깁니다.



> 큰비나 폭설로 길이 막힌 꿈 : 어려움이 다가온다. 특히 가까

운 사람에게  좋지 않은 일이 있을 수 있기 쉽습니다.


> 자기의 온몸을 눈이 와서  덮는 꿈 : 모든 일이 순조롭게 잘

되며 오래 살 꿈입니다.



> 이슬과  서리가  내리는  꿈 : 원하는 바가  이루어지지  않고, 방해물이 생겨 고민하게 됩니다..


> 눈길을 걷는데  앞서 지나간 사람의  발자국을 따라가는 꿈 : 스승을 만나 그의 가르침을 받고 그 위덕을 기리게 됩니다..


>  비바람이  세차게 몰아치는  꿈 : 불안, 초조, 위험을 느끼게 됩니다..


>  우박이 오거나  싸락눈이  내리눈  꿈 : 재수가 없고, 원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습니다.


> 말리기 위해 헤쳐 놓은 물건 위에  빗방울이 떨어진 꿈 : 남 의 물건을 빌려 주거나 빚을 주고 떼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  비가 내리는데  그 속에 눈이 섞여  있는  꿈 : 하는 일마다 두 마리의  토끼를 쫓는 꼴이 되어 일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갑자기 비가  쏟아지는데 우산을 갖고 있지  않는 꿈 : 살고 있는 집을 어쩔 수 없이 떠나서 이사할 수가 있는 꿈입니다.


>  길을  걷다가 비를  만나는  꿈 : 술을 얻어  마시게  될 꿈이


>  비를 피하기 위해 처마 밑으로 들어간 꿈 : 시비를 걸어오

는 사람이  있거나 사회적인  제재를 받을  일이 있어도  순조롭게 피해 갈 수 있습니다. 



> 강가에 널려 있는 조약돌 위에 비가 내리는 걸 본 꿈 : 자기가 일에 대해 타인으로부터  칭찬을 받거나 작품전에 출품한 작품이 입상을 하게 됩니다.


> 유리 창문으로 빗방울이 거세게 들이친 것을 본 꿈 : 자신의 신분이나 실력을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게 됩니다.


> 오랜 장마가 그치고 날씨가 맑게 개이는 꿈 : 근심 걱정이 없어지고 만사가 순조롭게 풀립니다.


>  맑은 하늘에서 천둥 번개가  요란한 꿈 : 자기의  이름이 신문에 나거나,아니면 국가의 정책 등이 톱 뉴스로 발표됩니다..


> 나무가 벼락을 맞아 꺾어진 것을 본 꿈 : 사업에 큰 타격을 입거나 추진 중인 일이  잘 폴리지 않습니다.



>  벼락이  떨어졌는데    벼락이 공처럼  땅 위에서 굴러다니는 걸 본 꿈 : 응시한 시험에 합격하거나 감히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일을 성사시켜 많은 사람들로부터 칭송을 듣게 됩니다..


> 길을 가는데  벼락이 등에 떨어진 꿈 : 사업의  동업자나 자신을 협조해 주던 사람에게  좋은 일이  일어납니다..


> 번개가  온 누리를 밝게 했던 꿈 : 막혔던 일이 슬슬 풀리고 기쁜 소식까지 듣게 됩니다..


> 뇌성과 번개가 사방에서 일어나는  것을 보는 꿈 : 하는 일마다 뜻대로 성취되며,각처에서 자기의 사업이 번창됩니다.


> 맑은 날씨인데도  천둥소리가 요란한 꿈 : 톱뉴스를  듣게 되거나 누구로부터 경고당할 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먼곳에서 천둥소리가  희미하게 들리는 꿈 : 멀리  떨어진 곳,즉 외국 등지에서  무슨 소식 이 오게 됩니다..




3) 해와 달·별


> 태양을 바라보는 꿈 : 태몽이며 태어나는 아이는 자라서 학식과 덕이 높게 되며 뭇사람의  존경을 받게 됩니다.


> 해가 두 쪽으로 갈라진 것을 본 꿈 : 집안에  분열이 생기거나 자기와 관계된 단체 등에서도 분열이 생기게 됩니다..


> 해를 단숨에  꿀쩍 삼켜 버린    : 어느 모임이나 단체에서 지도자격의 자리에  앉게  됩니다..


> 해를 향해서 경건한  마음으로 절을  한 꿈  : 국가기관에 기업에 부탁할  일이  생기고  그 부탁이 받아들여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 햇빛이  침실 안을 비추는  꿈 : 운세가 트이며,여자일  경우엔 귀한 아들을 가질 태몽  꿈입니다.


>  해나 달이 이즈러져  보이고  날씨가 어두워지는 꿈: 다른 사람과 다툴 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 해가 하늘 한가운데  걸려  있는 꿈  : 환자의  병이 완쾌되며, 사업가는 사세가  번창됩니다..


> 강이나  산 위에서  이제  막 떠오르는 해를 보는  꿈: 하고  있는 일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  하늘에 두 개의  해가 함께  떠 있는 것을  보는    : 정권이 분리되거나 기관,기업체 등이  두 개로  분열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  떨어진 해를 받아서  안고 방으로  들어간 꿈 : 초년,중년은 지극히 평범하나 노년에  부귀영화를 누리게  됩니다.


>해가 지붕에 떨어져 데굴데굴 구르는데 그것이  태몽인 꿈 :예술가나 과학자가 되어 세계에 그 이름을 떨칠 만한 아이가 태어나게 됩니다.


> 해와  달이 서로  충돌하여  천지에 그 소리가 요란했던 꿈 :

두 개의 작품이 동시에 세상에 발표됩니다.. 발표된 두 작품이 서로 합치되어 세상을 놀라게 한다.

> 햇빛이  유난히 따사롭다고  느낀 꿈 : 누군가를 위해 사랑과 자비를  베풀 일일 생길수도 있습니다.


> 해가 둥글지 않고 찌그려진 것을 본 꿈 : 현재 추진하고 있는 일에 발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햇빛이 자기 몸을 감싸고  있었던  꿈 : 병에걸려  있는 사람은 치료가 되며 직장인은 진급이 되고  계획했던 일은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 해와  달이  한 하늘에  동시에  떠 있는  것을 보는 꿈 : 가까

운 사람이나 고용인이  자기를  속이게  됩니다..


> 구름이  벗겨지고 태양이 찬란하게  빛을  발하는  꿈 : 근심이 사라지고 모든 일이 잘됩니다..


> 구름이  햇빛을  가리는 꿈 : 남의 비방을 듣게 됩니다..


> 떨어지는 해를  치마폭으로 받았는데  그것이  태몽인    : 국가와 사회를 위해 헌신적으로  일할 아이가 태어납니다..


> 상식적으로는 햇빛이  들 수 없는  방 등에  햇빛이  밝게  비친 꿈  : 남에게서 축하받을 일이 생기게 됩니다..



>손으로 해를  움켜잡았는데 그것이  태몽인 꿈  : 크건 작건  우두머리가 될 아이가 태어나게 됩니다..


> 이른  새벽에  해가  붉게  솟아오르는 꿈  : 자손이 길하며,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자주 생길수도 있습니다.


> 해를  품고    안으로  들어가는 꿈 : 지금까지    안 되던 일이 점차로  풀리게  됩니다..


> 전쟁이  일어나거나 사람이    가운데  있는  것을  보는    : 기관이나 사업체  또는 직장 등의 내부에 분쟁이  있게 됩니다..


> 창문으로 달빛이  들어와 대낮같이 밝아지는 꿈  : 심적 고민거리가 사라지고 반가운 소식이 오며 집안에 경사가 생깁니다.


> 달을 꼬옥  품에 안은 꿈 : 결혼할 상대자가 나타나게  됩니다..


> 물 속에 달그림자가  비치는  꿈 : 계획한 일이 마음대로 되지 않습니다. 혼담이 깨지고 계약이 파기되는 꿈입니다.


>  벌이 흘러도 떨어지지  않는 꿈 : 이사하게  되거나  직장을 옮기게 될 꿈입니다.


>  하늘에서  달이  떨어졌는데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린 꿈 : 사회적으로  유명한 지도자급 인사가 사망하게 됩니다..


>  달을 바라보며 술을 한잔 마신 꿈 : 막중한  책임이 주어지거나 어떤 일을 했을 때 큰 성과를 거두게 됩니다..


> 둥근  보름달이 아닌 기타의  달을 본 꿈 : 자신과 관계된 일 중에서 일부분을 여러 사람에게 공개할 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  밝은 달이 하늘을 비추고  있는 꿈 : 집안이 화목하고 근심 이 없어집니다.


> 어두컴컴한 달빛 아래 상갓집에 간 꿈 : 원수처럼 지내거나 사이가 좋지 않았던 사람과 진지하게 상의할 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 샛별이 유난히  찬란하게 빛나고 있는 걸 본 꿈 : 이름을 날릴 일이 생기거나 사업을  권장하는 사람이 나타나게  됩니다..


> 경건한 마음으로 달을 향해  절을 한 꿈 : 상급기관이나 상사에게 무슨 일을 부탁할 일이  생기며 그 일이 해결됩니다..


> 달무리가 무지개처럼 찬란하게 보인 꿈 : 부부 사이가 매우 호전되어  행복해지며 남에게  자랑할  만한 일이 생기게 됩니다..


> 동쪽 하늘에서 혜성이 나타나는 꿈 : 귀인이 나타나 자기의 길을 인도한다.


>  머리 위에 북두칠성이 떠 있는 꿈 : 귀인을  만나 출세의  길 이 열리고 크게 성공하게  됩니다.


>  북극성이  잘 보이지  않았던 꿈 : 자신을 시기하는  사람이 나타나고,자신이 존경하는  사람이  어려움을 겪는  것을 보게 될 수 있습니다. 


> 별이  떨어지며 사방으로  흩어지는 꿈 : 쥐었던 재물을  놓칠 수 있고,협조세력이 자기를  멀리할 수 있습니다. 


> 별이 날아가는  것을 보는 꿈 : 여자  때문에 쫓겨 다니거나 정사하게 될 꿈입니다.


 > 많은 별 속에서 유난히  밝게 빛나는 별을 본 꿈 : 어떤 단체에서 최고 높은 자리에 앉게 되거나 자기 작품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게 됩니다..


> 동쪽 하늘에서 밝은 벌이 세 차례 반짝거리다가 사라지고 그 곳으로 비행물체가 지나가는 걸 본 꿈 : 거의 비슷한 일을 세 차례 겪고 난 다음 좋은 일을 얻게 됩니다..


>  자신이 별 네 개를 단 대장이 된 꿈 : 사회적으로 적어도 네 가지 이상의 공로를 세워서 각종 단체의 우두머리로 추대된 다.


> 별이 날아가는 것을 본 꿈 : 시비를 가려야 할 일이 생기거나 건강이 나빠집니다.


> 하늘에서 무수한 별이 쏟아져 쌓인 꿈 : 연구 자료를 수집할 일이 생기거나 창작품을 발표하게 됩니다..


> 자기가 하늘의 은하수를 건너가는 꿈 : 원하는 바가 이루어 집니다.



4) 무지개와 안개·구름·바람


>  무지개나 천연색 구름을 보는 꿈 : 여러 사람에게 감동을 주거나 신비감을 주는 직업, 사업을 하게 됩니다. 


> 집 안이나 하늘에 오색 빛깔이 노을처럼 깔리는 것을 보는 꿈

은 : 태몽이며,아이가 자라면 유명인,인기인,훌륭한 학자가 될 꿈입니다. 


> 조명기구,네온사인 등이 오색 찬란하게 빛을 발하고 있는 것 을 본 꿈 : 명예로운 일이나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게 됩니다..


> 나무나 꽃 등의 식물에서 찬란한 빛이 피어오르는 꿈 : 어려운 일을 쉽게 처리하게 되거나 부귀영화를  누리게 됩니다..


> 자기 집에서 무지개가 피어오르는 꿈 : 진행중이던 흔담이 성사되거나 멀리 객지에 나갔던 가족이 무사히 돌아오게 됩니다.


> 어떤 물체에서 무지개 빛이 자꾸만 새는 꿈 : 갈팡질팡하던 일에 어떤 결정을 내리게 되고 남의 입에 자신의 이름이 오르내리게 됩니다..


>  불상이나 성모상 등 신령적인 물체에서 빛이 발산된 꿈 : 종교적 지도자나 위인으로 일컬어지는 사람과 관계하게 되며 종교성을 띤 작품과도 인연을 갖게 됩니다..


>  찬란하던 무지개가 갑자기 희미해지거나 중앙이 끊어진 

: 기대했던 일이 깨어지거나 약속이 취소되는 등 좋지 않은 일과


>  안개가 자욱하게  몰려와서  갑자기 세상이  어두워지는  꿈 : 병을 얻거나 실패할 수 있는 꿈입니다.


>  갑자기 구름이  나타나  별을 가리는  꿈 : 자기에게  해를 가 할 사람이 기다리고 있는 꿈입니다.


>  신선처럼  구름을  타고  다닌 꿈 : 어떤 모임이나  단체에서 최고의 자리에 앉게 되며 현재 하고 있는 사업도 승승장구한다.


>청천 하늘이 갑자기  흐려지며  밤처럼 어둡게  변한 꿈 : 나라에 큰 혼란이 일어나 시끄러워지게  됩니다..


> 하늘로 승천한 용이 구름 속으로 모습을 감춘 꿈 : 국가와 관계되는 기관에서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됩니다..


> 하늘의 구름이 서서히 노란색으로 변한 꿈 : 명예로운  일과 재물을 한꺼번에  얻게 됩니다..


> 빨갈게 물든 저녁노을을  바라보고 있었던  꿈 : 오래 사귀다 보면 큰 도움을 줄 사람과 만나게 됩니다..



> 먹구름이 끼고 연속적으로 번개가 치는 꿈 : 어떤 회사에서 귀찮을 정도로 입사를 권고하거나 신문에 자기에 대한 좋은 기사가 실리게 됩니다. 


> 넓은  하늘이 온통 먹구름뿐이었던  꿈 : 일을 하면서 불쾌감과 불만감이 동반하게 됩니다..


> 휘황찬란한 오색 구름을 본 꿈 : 모든 사람들이 부러워하며 긍정적으로 생각할 사업을 벌이게 됩니다..


>  안개가 잔뜩 끼어서 사물의 형체를 알아볼 수가 없었던 꿈

: 질병에 걸리거나 재난을 당하고 걱정거리가  생기게 됩니다..


> 음산한 바람결에 눈이 날리며  사방이 캄캄해진 꿈 : 질병에 걸리거나 집안에 우환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 폭풍우가 마구 몰아치는 꿈 : 전염병에 걸릴 위험이 있다.


> 순풍이 불어 동단배가 순항을 한 꿈 : 관청 등 힘 있는 협조세력의 도움을 받아 하고 있는 사업이 날로 번창합니다.


>  태풍이  불어  무수하게  많은 나무들이  꺾어진  꿈 : 친분이 두터운 훌륭한 인재나 재산이 외부의 압력을 받아 어려움을 겪거나 없어지게 됩니다..


> 태풍이 불어 바닷물이 뒤집히거나 육지의 온갖 식물이 꺾어지는 등 아수라장이 된 꿈 : 자신의 능력이나  재산 따위를 자랑하다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 비바람이 무서움을 느낄 정도로 세차게 몰아친 꿈 : 사회에 커다란 흔란이  일어나거나  개인적으로는  질병에 걸리기 쉽고 까닭도 없이 불안에 떨게 됩니다..



> 의복이나 소지품이  바람에 날린 꿈 : 외부의 간섭으로 인해 손해를  입게 되며  해결하기  힘든 일을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게 됩니다..


>  바람이 세차게  불어  흙이나  돌맹이  등이  날아 다녔 꿈 : 신앙적인 기적이  일어나는 것을 목격하게 됩니다..

 

> 불이 난 현장에 바람이 들이쳐 불길이 거세어진  꿈 : 여러 방면으로도움을 받아 사업 등이 불길처럼 번창합니다.


 

>  바람을  일으키는  기구를  사용한  꿈 : 모든 면에서 받을 수 있는 협조 기관과 유대를 맺게 됩니다..


>  태풍이 부는 중에도 작업을  한 꿈 : 권력기관의  간섭에 의해 진행중인 일이 중단되어 좌절감을 맛보게 됩니다..

 

>  불상이  있는  곳으로  매운  바람이 들이친  꿈 : 사회적으로 유명한 종교인과 관계를 맺게 됩니다..


 


무료 꿈풀이 꿈해몽 컨텐츠 전체 목차

 

Posted by 샤르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