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 고층 건물, 군대, 연병장, 궁궐, 종교시설, 상가, 유흥업소의 꿈


꿈에 건물은 사람들의 집합 등의 세력, 조직을 의미하거나 정신적으로 집대성된 사상이나 이념을 상징합니다. 건물을 추가로 올리거나 덧대어 지으면 조직에 신규사업을 추가하거나 이중적인 이론을 형성할 꿈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여러 건물이나 아파트를 차례로 통과해 지나간다면, 어떤 사업이나 논문을 추진하면서 많은 단계의 검증을 거쳐야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건축과정에 여러가지 모양이나 프로세스를 꿈에 보면 정치나 사상,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서 여러가지 요소를 융합하여 진행함을 나타내는 꿈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빌딩 같은  고층  건물의 꿈  : 실제의 건물, 어떤 기관의 계급적 관념, 사업 단계, 거대한 업적, 이념, 학문, 법규 등을 상징합니다.


> 빌딩을 신축하고 있는 것을 본 꿈 : 어떤 단체를 만들거나 사업체를 조직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고층 건물의 몇층을 계단이나 엘리베이터로 올라가는 꿈은 그 높이 많 큼 자신의 지위나 위치, 신분이 상승할 꿈입니다. 


> 천천히 계단을  내려온 꿈 : 진행중이던 일이  역행하거나 적법하지 않은 일과 관련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기업체나 일반회사와  관계한 꿈 : 어떤 사업장이나  교육기관으로부터 표창을 받게 되거나 공로를 치하받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군대가 주둔한 막사나 사령부를 본 꿈 : 관공서나 기타 단체 기관과 접촉할 일이 생기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군부대의 연병장이나 학교의 운동장 등 넓은 곳에서 뛰놀았던 꿈 : 널리 알리거나 알려질 일이 있는 꿈입니다. 신문 잡지, 인터넷 언론 매체를 통해 자신의 기사나 자신에  대한 이야기가 알려질 수 있는 꿈입니다.


>  궁궐, 대문, 저택의 꿈 : 큰 기관, 큰 집, 출세 기반, 큰 사업체, 업적 등과 관계된 표상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  궁궐이 광대한 것을 본 꿈 : 만사에 덕이 있어 재수가 좋고 기쁜 일이 많을 징조입니다.


> 성 안으로 들어간 꿈 : 길몽이고 성에서 나가는 꿈은 불길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 붉은 빛이 성곽 위를 비춘 꿈 : 만사 대통하고 대길한 꿈입니다. 


>  나라의 왕이 궁전에 들어가 걸어다닌 꿈 : 대길하고 만사가 순조로워집니다.


>  높은  누각에  앉아 음주 가무를  한 꿈 : 부귀할 징조입니다.


> 당상에 관이 있는  꿈 :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고 만사가 잘 이루어질 꿈입니다.


> 사당과 종묘의 꿈 : 권력기관, 정치단체, 종교단체, 업적  등을 상징합니다.



>  상가를  걸으며  상점을  들여다본  꿈 : 결혼 상대자가  취직처, 사업장 등을 물색하고 선택할 일이  있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쌀가게의 꿈 : 은행, 조합, 재무부, 서점, 교육관련 관청 등의 상징일 수 있습니다.


> 과일을 파는 가게와 관계를 맺은 꿈 : 금융기관에  출입하거나 그런 곳에 근무하고 있는 사람과 상담할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 어느 가게에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양복이  걸려 있는  것을 본 꿈 : 취직을 하게 되거나 승진 등 축하할 만한 일이  생기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유흥업소와  관계된 꿈 : 대중에게 전파할일이 있습니다. 광고나 어떤 정보를 세상에 홍보할 일이 있는 꿈입니다.  


> 룸살롱이나 커피숍, 카페, 다방에 들어갔던 꿈 : 개인 내지는 단체와 결속할 일이  생기거나 누군가와 친교할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  호텔이나 여관  등 숙박업소와  관계한 꿈 : 어떤 회사에  임시직으로  취직이 되거나 한없이 기다려야  할 일 등이  생기게 됩니다.


> 종탑이 높은 교회에서  울리는 종 소리를  들은 꿈 : 자기의 진심을 널리 알리거나  나쁜 소식을 남에게 전할 일이 있습니다.


> 벌레집을  발견하고 좋아했던 꿈 : 단독적인 물 건을 생산할 일이 생기거나 혼담이 성립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절간에서 경문을 읽은 꿈 : 병자가 완쾌합니다.


> 여승만 사는 절간으로 이사한 꿈 : 큰병을 앓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용이 승천한  자리에 작고 아담한 교회가 생긴 꿈 : 목적했던 것을 달성하게  되고 후세에 남을 업적을 이룩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보석류를  취급하는  금은방, 쥬얼리샾과  관계한 꿈 : 심사기관, 연구기관 등에 출입할 일이 생기거나 그 일에 직접 참여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교실을  본 꿈 : 직장 내부의  한 부서를  뜻하며  어떤  작품 내용의  한 부분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골동품 상점을 본 꿈 : 사진관, 고고학적 연구기관, 고전 문 학, 중매인이나 사상을 가진 사람의 집 등과 상관합니다.


> 식물원에 관한 꿈 : 숲과 공원 등과 동일한 의미를 가지며, 관광, 인생 문제, 연구, 사업성과, 혼담 등과 관계해서 상징될 수 있는 꿈입니다.


> 목재, 자갈, 시멘트 등의 건축 자제를  쌓아 놓은 꿈 : 인재, 연구, 사업자금 등이 마련될 수 있는 꿈입니다.


> 큰 암벽에 이름 또는 문구가 새겨진 것을 본 꿈 : 책의 표 제, 기관의 윗사람 등을 나타낸다.


>  지하실의  꿈 : 연구실, 비밀단체, 비밀장소, 유치장, 부엌과 뒷거래, 이면상 등과 관계된 어떤 장소적 의의가 있다.




>  어떤  학생이    위에 올라서서 있는  것을    꿈 : 시험에 합격되고, 담 밑의 개구멍으로 통과하면 예비고사에 합격될 수 있는 꿈입니다.



>  근엄한 마음으로  사당이나 종묘 등을 거닐었던 꿈 : 정부에 서 인정해 주는 단체에서 큰 업적을 이루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시장을  걸으며  여기저기 구경하는 꿈 : 결혼 상대자나 취직처를 놓고 선택 과정에서 마음을  쓰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철조망을 끊고 안으로  침입한  꿈 : 비상한  능력과  방도에 의해서 어떤 기관을 움직이고 일을 성사시킨다.


> 호랑이를 타고 대궐이나  큰 저택으로 들어간 꿈(태몽)은 : 정당이나 단체의 추대를 받아 큰 기관 단체의 우두머리로  출세할 꿈입니다.

> 금, 은, 보석상의  건물의  꿈 : 고급관청, 연구기관, 회사, 심사기관 등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길고도 높은 돌계단을 오른  꿈 : 업적, 사업성과, 사업 계층 의 이력, 연발 연시와 관계된 일을 각각 상징합니다.



>  방이  넓거나  길다고  생각했던 꿈 : 자기의 사업장을 큰 곳으로 옮기게 되거나 세력이 점점 커집니다.


>  횟마루에  올라갔던   꿈 : 국외와  관계된  일 즉, 수출  등의 일과 관계를 맺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변소가 없는 야외에서 배설한 꿈 : 공개적인 일, 작품 등이 지상에 발표되거나  광고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차로  들이받아  담을  무너뜨린 꿈 : 능력  있는 사람이 나타나 자기의 사업 진로를 제공해 준다.


> 울타리나 담장  밑으로 뱀이나  호랑이 등의 동물이 집으로  들어온 꿈:  (태몽이면) 학업을 닦으면 크게 출세할  꿈입니다. 


>  암벽에  글씨가 새겨져  있는 것을  본 꿈 : 누군가가  자기의 이름을 참고해서 책의 제목을 짓거나 승진을 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하천이나 시내  등 야외의 자연수에서 목욕을  한 꿈 : 사회 단체나 법인회사 등에서 자기의 욕구를 충족시켜 준다.


> 무너진  담 사이로  밖이 훤히 내다보인 꿈 : 운세가 트여서 사업 등 모든 일이 활발하게 진행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까마득하게  보일  정도로 높은  돌계단을 오른 꿈  : 자기가 쌓았던 업적 발표되거나 그로 인한 표창장 등을 받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물을 몸에  끼얹은    : 횡재할 일이  생기거나 작품의 입선 등으로 자신이 돋보이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사다리를 타고 올라갔는데 내려올 수 없었던 꿈 : 직장을 옮기려던 계획이 수포로 돌아가거나 진행중이던 일이 중단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상좌인  아랫목에 손님을  모셨던 꿈 : 평소 존경하던 사람이나 보호해 줘야 할 사람을 만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벽면에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써 두었던 꿈  : 자신의 글, 사상, 철학, 작품이 공개되거나 업적, 명성 등이 문서로 기록될 꿈입니다. 


> 지붕을 수리한 꿈 : 기업이 번창합니다. 


>지붕이 무너지고 퇴폐한 꿈 심신이 고달프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동일한 목욕탕에 여러 번 들어갔던 꿈 : 한 기관에서 자신의 청탁을 목욕탕에 들어간 횟수만큼 들어 주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담벼락을 끼고  순찰을  돌았던 꿈  : 외근 부서로 발령을 받게 되거나 파견 근무 명령을 받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Posted by 샤르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