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츄를 스타팅포켓몬으로 선택하기



포켓몬 고 게임의 첫번째 단추는 스타팅 포켓몬을 잡는 것입니다.  게임을 시작하고 주변을 조금만 걸어보면 스타팅 포켓몬 트리오인 파이리, 꼬부기, 이상해씨가 나타납니다.  이들 중 하나를 터치하면 스타팅 포켓몬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스타팅 포켓몬으로 히든 피카츄가 존재합니다. 포켓몬 팬들에게 피카츄는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가장 선호하는 포켓몬입니다.  스타팅 포켓몬고 트리오에 포켓몬스터 옐로의 오마쥬 피카츄가 숨겨져 있습니다. 그러면 피카츄를 포켓몬으로 삼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피카츄를 스타팅 포켓몬으로 삼고 싶다면 아래 단계를 따라 하면 됩니다. 




1. 시작하자 마자 나타난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를 무시하고 없어질 때까지 걸어갑니다. 


2. 위 세가지 트리오 스타팅 포켓몬이 또 나타납니다. 그러면 계속 무시하고 다시 걸어가기를 4번에서 6번 정도 반복합니다. 


3. 위 단계를 따라하면 피카츄가 나타납니다. 그러면 피카츄를 탭하고 포켓볼을 던져서 잡습니다.  


[피카츄를 잡는 다른 두가지 방법]


그런데, 만약 이미 이상해씨나 파이리, 꼬부기를 이미 스타팅몬스터로 삼았다면 피카츄를 잡을 수 없냐구요?방법이 두가지 있습니다!


번째는 '이키로알'을 모아서 해치하는 방법입니다.  부화실에 이키로알들만 최대한 모은 다음 알가기를 하면 그 중에 피카츄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키로알은 부화장치를 사용해서 2키로정도 돌아다니면 됩니다. 피카츄가 해치되면 피카츄 캔디도 넉넉하게 주어집니다. 그러나 단점은 언제 피카츄가 걸릴지 모르기 때문에 알까기 위해 돌아다닐 수 있는 넉넉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론적으로는 피카츄를 얻는 가장 더딘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번째 방법도 쉽지는 않습니다. 레어포켓몬을 잡는 방법과 마찮가지로 사막존에서 '인센스'를 사용해서 잡는 방법입니다. 레어포켓몬을 잡는 방법과 동일하게, 스트리트, 체육관, 포케스탑 등에서 가능한 최대로 떨어진 존에 가는 겁니다.  그런 곳에서는 훨씬 더 많은 레어 포켓몬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 피카츄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해외 게임어들의 블로그에 의하면 이키로알을 해치하는 두번째 방법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그러나 레어 포켓몬 들을 모을 수 있어서 노력이 아깝지는 않다는 평이 많습니다.  레어 포켓을 잡을 때는 상점이나 포케스탑에서 얻은 '배리'를 사용하면 레어포켓들의 힘이 약해집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레벨20 이상이 되어 획득할 수 있는 울트라볼을 사용하면 레어 포켓몬들과 대적하기 쉽습니다. 




Posted by 샤르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