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충전기로 아이패드 아이폰 충전하면 어떻게 될까? 

결론은 최근 출시된 USB-C 타입 기기는 가능하다.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수용하는 전력량을 결정하기 때문에 전기적으로도 문제없다.  기술적인 내용에 대한 인터넷 검색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iPhone 또는 iPad 고속 충전에 대한 권장 사항에는 종종 Apple 또는 타사에서 유사한 20W 전원 어댑터를 선택하는 것이 포함된다. 하지만 이미 MacBook Pro 또는 MacBook Air의 고성능 USB-C 충전기가 있다면 어떻게 될까? Apple의 MacBook 충전기로 iPhone 및 iPad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지 확인하였다.

iPhone 13 Pro Max는 최대 27W의 전력을 끌어올 수 있으므로 30W 이상의 전원 어댑터를 사용하면 가장 빠른 충전 시간을 얻을 수 있다. 전체 iPhone 13 라인업이 최대 27W까지 끌어올 수 있는지 여부는 현재로서는 확실하지 않지만, 아래에 설명된 것처럼 iPhone이나 아이패스가 받아 들이는 전력을 결정하기 때문에 더 높은 전력의 플러그를 사용하는 것이 나쁘지 않다.

참고적으로 배터리의 현재 용량에 따라 다른 수준의 전력을 끌어온다. 예를 들어, 10%의 배터리는 80%의 배터리보다 더 많은 전력을 소비한다.

Apple은 iPhone 11 Pro 모델에는 18W USB-C 전원 어댑터를, 구형 iPhone에는 5W 어댑터를 제공했다. 그러나 iPhone 12/12 Pro 출시와 함께 2020년 가을부터 Apple은 모든 새롭게 출시되는 iPhone은 전원 어댑터를 포함하는 것을 중단했다.

 

 

급속 충전은 30분 안에 약 50%의 배터리를 제공한다. 그러나 Apple에서 새로운 USB-C-Lightning 케이블과 20W 충전 블록을 구입하는 데 둘 다 필요한 경우 4~5만원이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

Good 뉴스는 최신 iPhone 및 iPad가 16인치 MacBook Pro와 함께 제공되는 96W 모델 등 모든 Mac 노트북 USB-C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다. 모르는 경우 위험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애플의 USB-C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은 안전하다. 충전기가 아니라 iPhone 또는 iPad가 수신 전력을 자체적으로 결정하기 때문이다. Apple은 전체 USB-C 전원 어댑터에 대해 자체 테스트를 수행해왔다.

MacBook 충전기로 iPhone 및 iPad를 빠르게 충전하려는 경우,

Apple은 다음 iOS 기기가 고속 충전을 위해 18W, 20W, 29W, 30W, 61W, 87W 및 96W 어댑터와 호환된다고 소개한다.

  • iPhone 8/8 플러스 및 이후 모델
  • iPad Pro 12.9형(1세대 이상)
  • iPad Pro 11형(1세대 이상)
  •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
  •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이상
  •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이상

Apple USB-C-Lightning 케이블을 사용하거나 "USB Power Delivery(USB-PD) 지원하는 동급 타사 USB-C 전원 어댑터" 사용할 있다고 하였다.

Posted by 샤르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