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꿈에 나타난 선녀는 중매인, 비서, 학자, 배우, 여성 유명인사를 나타냅니다. 


> 꿈에 나타난 천사는 전도사, 성가대, 고급관리를 상징합니다.  천사가 입은 흰색은 절대자에 대한 복종과 순수함과 결백을 상징합니다. 






>  신이 약을 줘서 받아 먹은 꿈 : 어떤 약을 먹게 되거나 존 경하는 사람으로부터  부탁을 받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신적인  존재가 준 음식을 받아 먹은  꿈 : 존경하는 사람이 자기에게 일을 맡겨 그 일에 종사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우상이나 신에게 제물을 바친 꿈 : 어떤 권력자에게  자기가 청원한 일을 성취시켜 달라고 부탁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궁지에 몰려 하느님을  찾은 꿈 : 자기의  양심을 남에게  호소하거나 협조자에게 도움을 청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우렁찬 신의 목소리가 공중에서 들린 꿈 : 많은 사람들에게 추앙받을 만한 명예와  지위를 얻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천당에 보내  달라고  하느님께 빈 꿈 : 자신의 지위가  높아지거나 미혼자는  결혼에 관계되는 일을 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신이 갑자기  선악과라고  알려 준 과일을 따먹은 꿈 : 어떤 일이 바른 것인지 그릇된 것이지 구분하거나 책을 읽고 선악을 분별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산신령이 위험을 경고한  꿈 : 자기가 아닌 또 하나의  자아 를 발견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신선과 바둑이나  장기를 둔 꿈 : 사업  관계로 여러 사람과 시비가 생기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선녀가 춤을 추고 있는 것을 본 꿈 : 자기가 하고 있는 일이 여러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키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선녀와  결흔한  꿈 : 서류상 계약이 맺어지고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선녀가  아이를  가져다  준꿈 : 이것이  태몽이라면  으뜸가는 학자가 되어 학문적 업적을 남길 자손을 얻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교인이 아닌 사람이 천사가 나팔 부는 것을 본 꿈 : 관직에 오르거나 시국의 변화를 나타낸다.


> 예수님이 자신에게  영세물을  입에  넣어 준 꿈 : 학교에 입학하거나 공공단체에 가입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천당을  구경한  꿈 : 아름답고  성스러운  곳을 구경하게  된다.


>  동상이  자신에게  절을 하거나  걸어간  꿈 : 역사적인  일을 재연하거나 역사적 기록물을 읽거나 연구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성모 마리아는 은혜롭고 자애로운 사람이나 어머니, 애인, 지도자, 위대한 학자를 나태내거나 감동적인 예술작품을 상징합니다. 


> 성모  마리아상 앞에서  기도한  꿈 : 제 삼자의 협조를 통해서 자기가 소원한 일이 성취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성모 마리아상이 자신에게 빛을 비추거나 후광을 나타낸 꿈 : 자신이 신앙의 깨달음을 느끼고 어떤 위대한 사람의 업적을 보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천사가 자신을 하느님 곁으로 데리고 간 꿈 : 어떤 기관에 고급관리로 취직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교회에 예수가 나타난 것을 본 꿈 : 훌륭한 성직자나 어 떤 단체의 우두머리를 만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천당에 가서 하느님을 본  꿈 : 사회적으로 권위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되고 진리의 서적을 읽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걸어가는 예수의 뒷모습을 본  꿈 : 어떤 지도자가 자기의 청원을 잘 받아들일 꿈입니다.


> 천사가 나팔을 부는 것을 본 꿈  : 교회 성가대나 음악을 연주하는 것을 보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오색찬란한 의상을 걸치고 예수가 나타난 것을 우러러본 꿈 : 진리가 담긴  서적을 출판하거나 사회적으로 위대한 지도자가 나타난다


>교인이 하느님께  기도한  꿈 : 진리를 깨닫게 되고 반성할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하나님이 영성체를 입에 넣어주는 꿈을 꾸면, 입학, 입사, 취직 등 조직에 관해서 그 우두머리가 허락할 꿈입니다. 


>하나님이 구름을 타고 내려오는 것을 보면 학자, 단체 수장 또는 직위가 높은 사람, 책과 사상 등에서 영향을 받을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하나임의 조각상이나 초상화는 성경책 등 진리의 서적이나 옛사람의 위대한 업적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성경의 다니엘편에서 느브갓네살 왕의 돌이 공중에서 내려와 금우상을 부수고, 그곳에 돌산이 이루어진 것을 본 꿈은 언젠가는 구태의연한 종교가 새로운 진리 발견하고, 혁신을 이루게 됨을 예시하는 꿈이었습니다. 


> 신이 주는 약을 받아서 먹으면 꿈속과 유사한 약을 먹게 되거나, 어떤 일의 해결방법, 방책 등을 존경하는 사람으로 부터 얻게될 꿈입니다. 


> 신이나 우상에게 재물을 올리는 꿈은, 권력자에게 일이나 사업계획을 이룰 수 있도록 청원할 일이 있습니다. 


>

 꿈에 부처님은 성직자, 고승, 학자, 도움을 주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 좌선하고 있는  석가모니를    꿈 : 학자가 학문 연구에  몰두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불상에게  염불을  외우거나  절한 꿈 : 권위  있는 사람에게 청원할 일이 있거나 자기의 소원이 성취될 수 있는 꿈입니다.


> 불상 좌우에 늘어선  많은 여래상을  본 꿈 : 어떤 단체의 리더를 중심으로 서로 협력해 나가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부처님의 손가락 피를 마시면 정신적인 감화를 받을 일이 있음을 의미할 가능성이 높은 꿈입니다. 




> 석가모니 부처님이 흘린 핏자국을 따라간 사람은 훌륭한 학자나 지도자의 업적, 행적을 따르거나 지도를 받을 꿈입니다. 


> 황금불상은 위대한 인물의 그림이나 사진, 전기, 서적, 교리, 업적 등을 상징합니다. 


> 황금불상을 얻은 꿈 : 감동적인 서적을 읽거나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일에 종사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금불상을 얻으면 지휘권, 명예, 권리, 감동적인 사상을 담은 서적,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체나 재물을 얻게될 꿈입니다. 


> 화재가 나서 잿더미가 된 곳에 여러 개의 작은 황금 불상이 있는 것을 보면, 사업 갱신으로 가치있는 물건을 얻거나 출판, 보험, 상업에 열중하게 됩니다. 

Posted by 샤르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