겔럭시 S8 붉은 액정이 오늘 검색어 1순위에 오르며, 네티즌들의 관심과 비아냥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겔럭시 S8과 S8+의 액정 품질에 대해 논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제대로 설정도하지 않고 출고하는 것은 말이 안된다. 고객이 이래서 호갱소리를 듣는다...는 의견들이 난무했습니다. 일부 소비자들은 겔럭시 S8 디스플레이의 설계결함과 색상 조절을 관장하는 칩의 불량 가능성, 특정 생산 로또 (라인)의 하자가 있을 수 있다고 정식으로 문제를 제기할 것으로 보입니다.
액정에서 붉은 색이 보이는 것 같으면, 설정매뉴로 들어가서 '색상 최적화'를 이용하여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색상 최적화 매뉴에서 빨간색, 녹색, 파란색을 조정하여 최대한 사용자가 보기에 흰색바탕이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맞추는 방법입니다.
만약 이러한 조정과정을 거친후에도 화면이 붉게 보이거나 에지 부분에서 심한 색깔 차이를 느낀다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찾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해외 스마트폰 전문 블로거사이트인 더안드로이드소울은 인터넷 구매를 통해 출시되기 전에 겔럭시 S8과 S8+를 입수한 유저들이 디스플레이 패널에 붉은 색조가 나타나는 것을 불평하기 시작했다고 발빠르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발빠르게 겔럭시 S8,S8+를 구매한 사용자들은 본인의 제품이 레디쉬(reddish, 붉그레한) 패널인지 서로 확인하는 대화를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 주고받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가의 말을 인용하며, 붉은 색조 패널 현상은 삼성이 사용하는 'deep red technology'때문에 일어난 것으로 보이며, 급하게 대량생산을 하느라 패널 품질에 대해서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출고했을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폰아레나라는 해외 유명 스마트폰 리뷰 사이트는 "삼성 전자에서는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도움받을 수 있다고 하지만, 스크린이 이미 최적화 되어있는 경우 더이상 조절할 수가 없다는 소비자 불만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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