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인터넷 공유기 맥(MAC) 주소 변경 하기

 

KT에 겔럭시 S10으로 기기변경하면서 개통대리점에서 인터넷 재가입하면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해서 하자는데로 해 주었는데, 두어달 후에 방에 연결된 유선 라인 하나가 되지 않았다. KT에서 설치해준 무선공유기는 잘 되는데, iptime 공유기만 KT에 가입하지 않은 회선이라고 나온다.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니 자세히 설명해도 기사가 방문할 것이라고만 한다. 일주일 후로 예약하고 기다렸다. 기사가 전화해서 통화해보니 기존 KT 인터넷 라인을 해지하고 신규로 가입하면 KT에서 기존 iptime의 MAC 주소를 막아버린다고 한다. 서비스기사가 알려준데로 맥주소를 변경해보니 잘 된다. (KT대리점에서 일이년에 한번씩 신규로 휴대폰을 개통할 때마다 서비스 결합이나 인터넷 재가입 같은 것을 유도한다.)

 

인터넷 공유기의 MAC 주소를 변경하려면 우선 http://192.168.0.1/ 로 공유기에 접속한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관리도구 버튼을 클릭한다. 

 

iptime 인터넷 맥주소 변경

 

왼쪽 네비게이션바에서 인터넷연결설정을 클릭합니다. 

 

공유기 MAC 주소 변경하기

 

 

인터넷 연결설정에서 MAC주소 변경에 클릭하고 여섯개 박스 중 하나의 숫자를 임으로 바꾸면 됩니다.  KT 인증이 안된 회선이라는 메세지가 사라지고 Wifi 정상연결! 

인터넷 공유기의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메뉴탐색기>기본설정>무선 설정/보안을 클릭해서 변경하면 됩니다. 

 

 

 

 

Posted by 샤르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