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한글 2014 VIP버젼은 맥 시에라(macOS Sierra)에서 다른 앱으로 복사하여 붙이기 하면 폰트가 전부 깨집니다.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서 구입한 정식버전 입니다. 



다른 앱에서는 어떤지 테스트 해보니, 페이지, MS워드, 티스토리와 네이버 웹페이지 편집창에서도 아래와 같이 모두 마찮가지 입니다.  




임시 방편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한컴오피스 2014 정식버전으로 작성한 다음 정식버전은 종료하고,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설치한 한컴오피스 2014 뷰어로 열어서 복사해서 붙이면 폰트가 깨지지 않고 제대로 복사가 됩니다. 

2016년 10월 7일 오전에 한글과 컴퓨터 고객센터에 문의하였습니다. 맥 시에라 이후에 이러한 문제가 생겨서 한컴이 개선할 점을 작업중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애플의 맥오에스 시에라 개발팀에서 처리해야할 부분은 어떻게 될지 한컴에서는 모르겠다는 식으로 답변합니다.  향후 이 문제가 애플측에서도 개선작업을 해주지 않으면 해결이 안될 수도 있다는 여지를 남기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한컴오피스 정품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등록되어 있지않아서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는 안되는 제품이니 애플이 신경 안쓰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듭니다.

그러면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때 맥시에라에서는 한컴오피스2014가 작동이 안될수도 있다는 안내라도 해야하는 것 아니냐고 물었습니다. 돌아오는 답변은 최신 사양 맥 오에스에서는 문제가 있을수도 있다고 명시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홈페이지와 메뉴얼을 확인해 보니 요세미티 10.10이상에서 정상적으로  설치가능하다고 잘못되어 있네요. 

한컴오피스 한글 2014 정식버전은 위와 같이 다른앱에 복사가 안되는 등의 기능 오류 문제가 있습니다. 

정품 구매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컴을 애용하는 팬으로써 판매한 제품을 끝까지 책임지는 국민기업의 품위를 지켜주기를 기대합니다. 


Posted by 샤르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