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제사에 관한 꿈

> 자신이 초상집의 상주가 되어 흰옷이나 배옷을 입은 꿈 :  시신 앞에서 곡을 하면 어떤 일이 성사될 것을 예견하는 꿈입니다. 

> 꿈에 초상집의 상주는 어떤 일의 리더나 주도하는 사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상주가 여러명이면 유산 상속이나 사업을 넘겨 받을 사람이 여러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꿈에 상주에게 절을 하면 사업권이나 업무, 유산상속을 나누어 가질 수 있습니다. 상주가 절을 받아 맞절을 하면 거부하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  남의 집에 초상난 것을 본 꿈 : 꿈 속의  초상집에  애사나 경사가 일어나 많은 사람이 모이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다른 사람을 조문한 꿈 : 좋은 아내를 얻어 귀한 아들을 얻는다.

> 초상집에 조의금을 낸 꿈 : 자기의 사업과  관계된  기관에 청탁할 일이 생기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집에 초상이 난 꿈 : 직장이나 관련된 사업장에서 평소에 생각했던 문제가 이루어진다.

> 혼사가 며칠  앞으로 다가왔는데  상대편 집에 초상이 난 꿈: 결혼식이 연기되거나 집안의 대사를 뒤로 미뤄야 할 일이 생길 꿈입니다.

> 꿈에 제사의 의미는 타인이나 큰 조직, 국가 권력에 청원할 일 등을 상징합니다.  따라서 제사상이 잘 차려져 있다면 부탁한 일이 성사될 확률이 높습니다. 제사상에 촛불 또는 밝은 전등을 보면 부탁하는 일이 재빠르게 처리됩니다. 제사상에 술을 부어 올리면 청원 받은 단체나 국가기관에 의해 잘 처리됩니다. 그러나 술을 첨잔 첨작 하면 추가적인 일이 있음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제출한 계약에 하자가 있어 추가적인 서류작업을 하는 등 동분서주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꿈이 술잔을 퇴주하면, 청원한 일의 시효가 지났거나 취소됩니다.   

> 조상님께  제사를 지낸 꿈 : 권력층 사람이나 자기보다 윗사람에게 부탁할 일이  생기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꿈에 조상이 제물을 먹으면 청원한 일을 부탁받은 사람이 그 일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 꿈에 제사의 영좌에 지방이나 영정이 있으면 본인을 도와줄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제사에서 축문을 읽고, 염불 또는 찬송가를 부르면 많은 사람앞에서 발표하거나 공표할 일이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이 제사지내는 것을 보는 꿈 : 자기의 일거리가 성사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꿈에 본 상여는 어떤 일의 결과나, 사업성과, 업적, 명예를 의미하거나, 부귀 영화 재물을 상징합니다. 

> 상여 뒤에 조객이 구름처럼 따르고 있는 것을 보는 꿈 : 따르는 사람의 수 많큼 추종하는 사람이 많음을 의미합니다. 태몽이면 귀한 아들을 낳게 될 꿈이며 후일 아들이 커서 뭇사람들이 우러러 보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상여  앞에 수없이 많은 만장이 늘어서  있는  것을 본 꿈 : 하는 일마다 실패를 거듭하게 되나 머지 않아 기관의 협조를 받아 세상 사람들이 놀랄만한 일을 성사해 명성을 얻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대통령이나 정부 고관 대작가  죽어 국장 행렬을 구경한  꿈 : 인생의 큰 기회가 찾아오거나, 명예가 될 일을 만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집에 초상이 나서 울음소리가 천지를 진동할 정도인데 상여 를 들여온 꿈 : 먼 곳까지 소문이 날 정도로 사업이 번창하거나 좋은 일이 생기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 아는 사람이 죽어서 그의 유품을 다른 사람이 가지고 온 꿈: 자기가 이룩한 일의  성과나  아니면 꿈에 죽었다고 생각되는 실제 인문의 작품, 일의 성과 등의 결과가 자기에게 배달되어올 꿈입니다. 

> 꿈에 본 장례식에 장례모자 (굴건)를 쓴 사람의 수는 돌아가신 분의 제자와 추종자가 많거나 유산 상속 분배자가 많음을 상징할 수 있다. 

> 꿈에 상여가 집앞에 도착하면, 세상에 널리 알려질 일이 생기거나 혼인이 성사될 꿈입니다. 

> 꿈에 장의차가 빠른 속도로 질주하여 잘 달리는 것을 보면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꿈입니다. 

> 꿈에 많은 사람이 곡을 하는 것을 보면 시비에 말려들 수 있습니다. 

> 민간에 전해 오는 꿈 해몽에 의하면, 시체를 묻거나 송장을 만지면 재물을 얻거나 재수가 좋습니다.   꿈에 삼베 수의를 보거나 입으면 재수가 좋을 꿈입니다.  꿈에 송장이 집안에 들어오면 좋음 꿈입니다. 꿈에 시체꿈을 꾸면 돈이 생긴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심마니는 시체를 보면 산삼을 캐고 보통은 먹을 것이 많이 생길 꿈으로 여겨집니다. 꿈에 상복을 입거나 관을 지으면 벼슬을 한다는 해몽도 있습니다. 

Posted by 샤르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