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온라인 해외 역직구 수출 최대 판매 아이템은 3년 연속 '화장품' 이라고 이베이코리아가 발표했습니다. 


이베이코리아는 화장품 과 마스크 팩의 매출증가로 전년대비 1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전세계 대표적인 글로벌 cross boarder 셀링 플랫폼인 ebay.com 과 올해는 역직구 사이트인 "G마켓 글로벌샾 (global.gmarket.co.kr)을 통해 2015년 카테고리별 매출 실적을 조사하였다고 합니다 






이어서 2위는 패션 잡화에 뒤를 이어 3위 스포츠용품, 또한 인테리어 용품, 사진기, 자동차/컴퓨터/산업 용품, 소형가전, 스마트폰 엑세서리가 뒤를 이었다고 하네요.  


인테리어용품과 사진기는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습니다. 특히, 소비자가 구매하여 직접 장착할 수 있는 국산 전자 터치식 도어락의 폭팔적인 인기에 더불어 인테리어용품이 순위권으로 진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 기아, 쌍용 등 우리나라의 자동차 수출 무역 규모가 만큼 자동차 용품과 부품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이어 지고 있습니다. 

나라별로 해외역직구 수출이 가장 많은 곳은 중국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어서 미국 호주 영국 대만 순이며 중국과 미국의 수출 비중이 70%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유망 해외역직구 수출 아이템은 미국 스포츠 collection 아이템, 영국 인테리어, 북유럽은 화장품이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중국은 최근 '태양의 후예' 등 송혜교와 송중기의 열연에 힘입어 화장품가 다시 한번 활황을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Posted by 샤르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