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토정 비결 사이트


토정 비결은 운세를 144괘로 분석하여 인간사 길흉지사를 안내합니다. 토정비결과 사주팔자 등의 신년운세는 전혀 다른 패러다임의 학문으로 접근 방법이 다르고 따라서 해석도 다릅니다.  조선 중기 인종때 학자 토정 이지함이 지었으며, 석중결이라고도 불리웠는데, 사주와 달리 개인의 생년월일의 세가지로 육십갑자를 활용하여 일년 운세를 월별로 알아보는 방식입니다.

토정 이지함은 마포 강변의 흙담 움막에서 살아서 토정이라는 호가 붙었다고 하며 목은 이색의 후손입니다. 서경덕에게 글을 배우고 역학 의학 수학 천문 지리에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현감을 지낼때 걸인청을 만드는 등 민생에 관심을 기울였던 토정이 민초를 위해 지은 도참서가 토정비결입니다. 

근래에는 IT기술 발전과 함께 은행 등 금융권 사이트 들에서 방문자 수를 늘리고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 많습니다.  농협과 신한생명, 국민은행 모바일 앱등에서 제공합니다.  아래 프레임에서 간단히 생년월일을 입력해도 볼수 있습니다. 심리테스트와 혈액형 운세 등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nh.sinbiun.co.kr/InSaju.asp?bType=A101







http://shinhan.haezone.com/inSaju.asp?bType=A104


Posted by 샤르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