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를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앱이 나왔다.  코로나19 체크업(Check Up) 앱과 중증도를 분류할 수 있는 앱이다.

 

주변에 명확한 확진자가 없는데 감기 증상이 있는 경우, 동네 병원가기도 애매하고 바로 진단 받으로 가기도 판단이 안설때가 있다. 목이 따끔거리거나 눈이 충열되고 가렵거나, 기침과 콧물이 조금만 나와도 불안하다. 그럴때 마다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할까?

 

동네 병원입구에는 발열, 기침이 있으면 바로 들어오지 말고 우선 보건소에  상담 받으라고 한다. 확진자가 발생하면 모두를 위해 일단 병원을 폐쇄하고 철저히 방역을 실시해야 할테니 병원도 난감할테다.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감기 증세로 일단 병원에 가보기 꺼려진다. (참고적으로, 마요 클리닉의 그래그 박사는 코로나와 감기,독감, 알레르기(알러지)의 차이점에 대해 CNN에 소개했다)

 

코로나 자가진단 앱을 활용하면 감기인지 코로나인지 일단 일반인도 의학적인 정보를 기반한 코로나 문진 앱을 통해 스스로 중증도를 가늠해 볼 수 있다. 물론 스스로 자신의 상태를 가늠해보는 정도에 불과하다. 심한 경우 전문 의료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코로나 19 자가 진단앱 다운로드 설치하기(클릭)

 

 

코로나19 체크업 중증도 분류 앱 (클릭시 실행됨)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코로나 19 진단앱은 의외로 검색이 안된다. 아마도 국내에서는 원격진단 의료행위가 아직 합법적이 아니어서 개발된 앱들도 스토어에 공개되지 않는 것으로 추측된다.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통하지 않고 아래 사이트에서 바로 다운로드 하거나 브라우저로 접속한 상태에서 실행할 수 있다.

 

 

 

코로나19체크업과  코로나19 중증도 분류는 PC나 모바일의 웹상에서도 실행되는 어플이다.

 

 

코로나 19 자가 진단앱 다운로드 사이트 주소 : 

https://ncovcheck.com/#/

 

Coronavirus Apps by JoonNyung Heo

 

ncovcheck.com

 

 

 

 

 

관련 사이트

 

Corona 19 Homepage in Korea.

http://ncov.mohw.go.kr/?fbclid=IwAR1mx09c8hqij_1oVMM2z9TVfov3jvVaWKNzQk4Woo822DtQHHBMZczs5DM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식 홈페이지로 발생현황, 확진환자 이동경로, 대상별 유의사항, 홍보자료, FAQ, 관련기관(보건소, 선별진료소 찾기), 정부 브리핑, 대응지침 등 안내

ncov.mohw.go.kr

감기・독감? 코로나? 구별하는 방법은? 그래그 박사의 5가지...

출처: https://eretail.tistory.com/1105 [콘텐츠 신문]

Posted by 샤르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