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바이박스를 결정하는 변수인 Shipping Time과  Delivery History는 둘다 바이박스 임팩트(Impact)가  

'중간(Medium)'정도에 해당하는 변수들 입니다. 


Shipping time은 

[0~2 days]
[3~7 days]
[8~13 days]
[14 or more days]

으로 구간이 나누어져 있는데, 

여기서 days는 주말과 미국 기준 공휴일을 제외한 'working days'를 말합니다.  

Shipping Time은 바이박스 결정 요소 중에서 가장 단순한 판단기준이라고 할 수 있는, 

셀러가 약속한 'Shipping Time' 또는 '배송기간'입니다. 


쉽핑타임은 당연히 각 구간안에서 움직이는 것보다, 구간별로 점프할때 바이박스 결정도에 영향이 높습니다. 

특히, 주의할 점은 변질될 수 있는 제품이거나, 생일 카드와 같이 

특정기간 내에 반드시 배송되어야 하는 카테고리일수록 임펙트가 높아 질 수 있습니다. 



Delivery History는 세가지 요소로 다시 구분하여, 점수를 매기게 됩니다.  


첫번째로, '정시배송률'이라고 할 수 있는 On-time Delivery와, 

'지연배송률'인 Late Shipment Rate

배송추적 가능 정도를 판단하는 Tracked Delivery Rate 입니다.   


  세가지 모두 글로벌 거대 유통/판매 기업들이 세부 경영에 사용하는 공급망 관리(Supply Chain Management)의 이론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는 용어입니다. 

아마존은 다른 어떤 e-commerce 쇼핑몰 플렛폼 보다 정교하게 셀러의 퍼포먼스를 관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심코 Seller Central에서 지나칠 수도 있었을 아래 표와 같은 세개의 빨간 점선박스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Delivery History의 세가지 요소는 7일, 30일, 90일의 기간 term에서 각각 점수가 매겨 지는데요, 

 - On-time Delivery는 97% 이하이면 바이박스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때, 컨펌된 Delivery는 tracking 정보가 있는 건에 한하고 있습니다. 


 - Late Shipment rate은 4%가 넘어가면 바이박스에 부정적인 점수를 받게 됩니다.

 Late shipment rate은 약속된 shipping time 보다 3일 이상 늦게

 shipping 된 주문 건수 나누기 전체 주문건수로 계산됩니다. 


 - Tracking Delivery rate은 98% 이하인 경우에 바이박스 결정에 부정적인 영항을 미치게 됩니다. 

[아마존 FBA 관련 블로그 글]

아마존 FBA 보내기

아마존 판매자 계정 FBA available로 만들기

아마존 FBA 한글 매뉴얼


[아마존 계정정지 관련 블로그 글]

아마존 계정정지 대응 로드맵

[아마존 바이박스 관련 블로그 글]

아마존 바이박스 란?

아마존 바이박스 점유하기 buybux 룰

아마존 바이박스 점유를 결정하는 변수 정리

아마존 판매 시 꼭 알아야 할 사이트 정보 모음



Posted by 샤르딘
,